애니 만화 게임 소감 / / 2019. 9. 13. 12:01

[만화] 내 마음속 위험한 녀석: 1~2권 감상!

내 마음 속 위험한 녀석

오랜만에 오늘 소개해 볼 만화는 지난주에 제2권이 발매된 [내 마음속 위험한 녀석]입니다. 이 만화는 약 10년 전에 애니화되었던 [쓰리몬/미츠도모에]의 원작자 사쿠라이 노리오 씨가 작년부터 연재중인 신작인데 (펜네임은 남자 이름이지만 사실 여성 만화가입니다), 아직 스토리가 그다지 진행되지 않았음에도 만화 팬들 사이에서 은근한 인기를 끌며 벌써 첫 권이 10만 부를 돌파하고 관련 차트 상위에 오르는 등 주목을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

내 마음의 위험한 녀석

간단한 내용을 말하자면 자신이 사이코패스라는 설정의 중2병에 걸려있는 소년 이치카와가 학교 제일의 미녀이자 모델로도 활동중인 같은 반 야마다를 의식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러브 코미디라 하겠습니다.

사쿠라이 노리오

기본적으로 작가의 전작들에서 보여줘온 것과 비슷한 학원물로서의 개그 코드도 어느 정도 유지해주고 있지만, 그보다는 조금 더 캐릭터에 집중하여 이치카와의 시점에서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바로 여기서의 캐릭터 표현이 상당히 절묘해서 큰 재미를 줍니다.

내 마음 속 위험한 녀석 1~2권 감상

내 마음 속 위험한 녀석 1권 감상

우선 이치카와는 비록 중2병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말도 못하게 소심하고 은근히 배려심이 강한데다 상식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 여러 상황에서의 심리상태 묘사가 크게 공감할 만하고, 여주인공인 야마다 또한 솔직하고 적극적이면서 의외로 여린 모습도 보여주기 때문에 정통파 히로인으로서 한 치의 모자람도 없는데, 무엇보다 이 둘의 중학생다운 풋풋함이 꽤나 매력적입니다.

내 마음의 위험한 녀석 2권 감상

굳이 작품명을 일일이 언급하지는 않겠으나 요즘 지나치게 계산적이라든지, 남을 가지고 노는 듯한 S계 러브 코미디가 유행중이라, 오히려 이런 순수하고 인간적인 등신대 캐릭터의 이야기가 더욱 돋보인다는 생각도 드는데, 야마다 쪽에서 조금씩 이치카와의 호의를 눈치 채고 접근하기 시작한 현재의 전개는 그야말로 매화가 하이라이트라, 이쪽 장르의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겐 추천하고 싶은 만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