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만화 게임 소감 / / 2013. 1. 21. 15:06

[만화] 내가 인기없는 건 어떻게 생각해도.. 1-3권 감상

 

 

아직 자세한 스태프진과 성우진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애니화가 예정되어 있는 만화 [내가 인기없는 건 어떻게 생각해도 너희가 나빠!]를 읽어봤습니다. 요즘 라이트노벨 쪽에서 유행하는 문장식 제목이라 라노벨 원작인가 싶었더니 간간의 웹 연재만화더군요.

 

내용은 숫기가 없고 내성적인 성격의 오타쿠 소녀 토모코가 고교에 입학한 뒤 친구를 만들고 싶어하면서도 마음대로 되지 않아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들으면 누구나 요즘 넘쳐나는 친구 만들기 만화라고 생각할 테고, 저도 처음엔 그만 좀 같은 내용 우려먹으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예상과 달리 이 만화는 친구 만들기가 아니라 그야말로 '외톨이 생활'을 그린 작품이었습니다.

 

메인 캐릭터는 어디까지나 토모코 한 명으로, 그의 남동생과 친척 여동생, 오타쿠를 졸업한 중학교 친구가 어쩌다가 나올 뿐, 현재 발매된 3권까지 토모코는 계속 외톨이입니다. 나름 신선한 전개고, 자잘한 웃음은 있습니다만, 솔직히 이 작품이 재밌냐고 묻는다면 저는 재미보다 안쓰러움이 더 크다고 답하겠습니다. 토모코는 그냥 소극적인 게 아니라, 병적인 커뮤니케이션 장애를 앓고 있기 때문에 그녀가 열심히 남들과 소통하고 싶어하면서도 좌절하고 자기만족을 가장하는 모습은 웃기기보다 측은하다는 게 솔직한 감상입니다. 읽고 있으면 진부한 친구 만들기 스토리라도 좋으니 어서 행복해졌으면 하는 생각도 드는데, 그것이 이 작품의 아이덴티티를 무너트릴 수 있다는 게 아이러니한 점이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