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만화 게임 소감 / / 2012. 6. 24. 14:24

[기타] 우주형제: 노구치 소우이치 씨 인터뷰

지난 화 자막을 올리며 이야기했던 대로, 제13화에 직접 출연한 우주비행사 노구치 소우이치 씨의 인터뷰 기사 중 일부를 번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애니 우주형제의 녹음은 어떠셨나요?

A. 애니의 성우연기는 처음이라 감독님께 NG를 당하진 않을까 걱정하며 연기했습니다. 그래도 주위 분들께서 이것저것 가르쳐주셔서 굉장히 즐겁게 녹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A. 애니로 완성되면 어떤 화면이 될지 상상하며 했습니다. 자신의 이미지와 대본, 그리고 애니의 이미지. 이것들이 어떻게 이어질지 알 수 없는 점이 어렵더군요. 그래도 마지막엔 평소처럼 말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Q. 애니의 캐릭터가 된 자신을 보고 멋있다고 하셨다고 들었습니다만
A. 실제의 몇 배는 멋있게 그려졌던걸요. 공식사진으로 쓰고 싶을 정도입니다 (웃음).

Q. 우주형제는 평소 보고 계신가요?
A. 예, 만화도 읽고 있고 영화에도 조금 나온데다 애니까지 전부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Q. 우주형제에 출연한 소감을 들려주세요.
A. 다시 한번 우주형제의 굉장한 인기에 놀랐습니다. 원작이 멋진 이야기인 건 물론이지만, 실사판 영화도 애니도, 봐주시는 여러분께서 우주에 흥미를 갖고 계시다는 게 기쁘더군요. 남자 아이가 우주를 목표로 성장하는 모습에 공감해주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저희 아이에게 이번에 우주형제 애니의 녹음에 참가하게 됐다고 하니 굉장히 좋아했는데, 높은 정치가를 만난다고 할 땐 관심도 없던 애라, 역시 애니의 힘은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 직접 출연하신 13화의 내용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사실 꽤 좋아하는 에피소드 중 하나입니다. 원작자인 코야마 씨가 휴스턴의 NASA에 취재를 오셨을 때 별 생각없이 했던 이야기가 베이스가 되고 있거든요. 그냥 평범한 대화를 하며 테이블에 선을 그렸었는데 그게 스토리로서 완성된 걸 보고 감회가 깊었습니다.

Q. 실제 우주비행사에게 필요한 소양으로 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A. 어떤 경우에도 자신이 처한 상황을 냉정히 판단하고,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과 관용입니다. 그리고 역시 팀플레이가 필요하기에 팀워크를 살리면서도 그저 따르기만 하는 게 아니라 할 말은 해가며 의사소통하는 능력이 중요하지 않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