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만화 게임 소감 / / 2013. 5. 25. 20:21

[애니] 현시연 2대째 성우진에 관하여


오늘 발매된 월간 애프터눈 6월호에서 현시연 2대째 상세 성우진 발표와 함께 공식 설정 일부가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따로 추가 정보는 잘 안 올리는 편이지만 일단 다음 시즌 자막작업 예정작이기도 하고 성우 오타쿠로서 하고 싶은 말도 있어서 따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애니화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얼마 전에 올린 뉴스를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2대째 캐릭터별 담당 성우진 및 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기우에: 미즈하시 카오리 → 야마모토 노조미

   ・오오노: 카와스미 아야코 → 유카나

   ・마다라메: 히야마 노부유키 → 오키츠 카즈유키

   ・수잔나: 고토우 유우코 → 오오조라 나오미

   ・안젤라: 카이다 유키 → 코바야시 미사

   ・요시타케: 우에사카 스미레

   ・야지마: 우치야마 유미

   ・하토: 야마모토 카즈토미 (男) / 카쿠마 아이 (女)


솔직히 전체적으로 성우들의 네임밸류는 변경 전에 비해 떨어진 편입니다만 그렇다고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올해 성우 어워드 신인상을 받은 야마모토 카즈토미 씨가 미스터 보이쉬 소녀란 별명에 걸맞게 여장남자 하토를 맡았고, 성우 지명도는 낮지만 오타쿠 로리타 아이돌로 최근 주목을 끌고 있는 우에사카 스미레 씨가 요시타케와 OP를 담당한데다 전체적으로 장래성 있는 신진성우들이 많이 기용됐습니다. 변경 성우는 사실 마다라메 이외엔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데, 더 문제는 쿠치키의 성우가 아직 공개도 안 됐다는 점입니다. 이 미운털 캐릭터는 목소리가 이시다 아키라 씨이기에 용서됐던 부분이 있어서 가능한 이시다 씨가 계속 맡아주셨으면 싶지만 히야마 씨마저 교체된 상황에 기대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또 하나 신경 쓰이는 건 비중은 작다 해도 안젤라입니다. 과연 미국의 국제대학을 졸업하고 10년 이상 영어 라디오 교육 방송을 담당해 일본인답지 않은 영어발음을 과시했던 카이다 유키 씨의 뒤를 이어 완전 무명의 성우 코바야시 미사 씨가 제대로 미국인 연기를 할 수 있느냐가 말이죠. 그러고 보니 오오노를 맡았던 카와스미 씨의 발음은 별로였고, 유카나 씨도 불륜 소문으로 활동을 중단하고 미국에 도피행 어학연수를 갔던 것 치고는 발음이 좋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니 큰 기대는 금물일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전에 올렸던 애니화 정보를 아래 링크 걸어두겠으니 참고 바랍니다.


링크: [뉴스] 2013년 7월 신작 '현시연 2대째' 애니화 상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