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자막/양의 노래 / / 2019. 11. 11. 07:00

[자막] 양의 노래 OVA - 리뉴얼 전체 자막!

 

제작: 매드 하우스

감독: 스기이 기자부로 (터치, 유리가면)

각본: 스기이 기자부로 (터치, 불새)

캐릭터 디자인: 세오 야스히로 (원화가 출신)

 

성우: 세키 토모카즈, 하야시바라 메구미, 유키노 사츠키, 미키 신이치로, 나가사와 미키

samurai chamloo 사무라이 참프루 전체자막 BD자막 프리시스 자막

2003년부터 2004년까지 총 네 편의 OVA로 제작됐던 [양의 노래]의 리뉴얼 자막입니다.

양의 노래 OVA 자막 전체 자막

높은 작가성과 뛰어난 스토리 텔링으로 확고한 팬층을 가졌지만 걸핏하면 그리던 작품을 무기한 휴재한 뒤 새로운 만화를 시작해버리는 토우메 케이 씨에게 있어선 몇 안 되던 완결작이자 대표작이 바로 이 [양의 노래]인데, 이제 와서 이 OVA를 찾아볼 사람이 있을까 싶긴 하지만 곧 [예스터데이를 노래하며]도 애니가 방영되므로 우선적으로 리뉴얼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이 작품은 간단히 말하면 현대적인 흡혈귀물입니다. 타카시로 가문에 유전되는 흡혈 충동에 눈을 뜬 고교생 소년 카즈나가 어릴 적 헤어졌던 누나 치즈나와 재회하여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는데, 이들뿐만 아니라 주위 인물들의 관계 구도와 각자의 군상극이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이라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애니는 카즈나와 치즈나의 남매 이야기에 집중하여 원작 중반부의 학교 친구 및 아버지의 간호사 얘기 등은 생략되어있는데, 원작이 에필로그를 통해 약간 희망적인 결론을 냈다면 애니판은 토우메 케이 씨의 원래 플롯에 맞춘 듯한 결론으로 끝난다는 차이점을 보입니다.

양의 노래 OVA 자막 리뉴얼 1~4화 자막

솔직히 이 OVA는 애니라기보다 일본 영화 같은 분위기의 낭독극에 가깝다고 할 만큼 정적인 작품이지만, 두 주인공을 맡은 세키 토모카즈 씨와 하야시바라 메구미 씨의 연기가 워낙 훌륭하고, 특히 작품 내용을 녹여낸 엔딩의 듀엣 주제가은 그야말로 명곡이라, 오히려 원작을 보신 분에게 더 감상해볼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양의 노래 1~4화 리뉴얼 전체 자막:Hitsuji_no_Uta.zip